본문바로가기
커뮤니티
공지사항
프로그램안내
프로그램 및 행사 사진
경운인 핫뉴스
생생인터뷰
상담신청
비교과 프로그램
Q&A
채용공고
추천채용
일반채용
항공일자리
워크넷일자리
공무원공사채용
아르바이트
진로직업탐색
잡케어 서비스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직업심리검사
ai면접역량검사
직무인터뷰
진로 로드맵(e-book)
직업정보찾기
지역청년서비스
채용정보
청년고용정책
상담신청방법
센터소개
센터소개
시설현황
주요업무
부서안내 및 업무
위치안내
비교과안내
login
회원가입
경운대학교
LOGIN
기업LOGIN
커뮤니티
공지사항
프로그램안내
프로그램 및 행사 사진
경운인 핫뉴스
생생인터뷰
진로·취업 상담
비교과 프로그램
Q&A
채용공고
추천채용
일반채용
항공일자리
워크넷일자리
공무원공사채용
아르바이트
진로직업탐색
잡케어 서비스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직업심리검사
ai면접역량검사
직무인터뷰
진로 로드맵(e-book)
직업정보찾기
지역청년서비스
채용정보
청년고용정책
센터소개
센터소개
시설현황
주요업무
부서안내 및 업무
위치안내
비교과안내
취업지원센터(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회원메뉴
회원메뉴
커뮤니티
채용공고
진로직업탐색
지역청년서비스
센터소개
비교과안내
회원가입
로그인
회원가입
회원가입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경운대학교(이하 본교라 함) 취업실습처가 운영하는 Online Recruiting Service(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서비스 내용)
①이 서비스는 본교 재학생 및 졸업생(이하 본교생이라 함)과 기업체, 기관 및 단체(이하 기업체라 함)가 구직 또는 구인을 목적으로 본교에 제공하는 자료를 DB화하고 이를 가공, 집계하여 구직·구인에 관한 정보를 Online상에 제공하는 것과 채용 및 취업에 관련된 부가 정보를 Online상에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제 3 조 (약관 내용의 동의, 공지, 변경)
①본교생 및 기업체는 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여야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②이 약관의 내용 및 그 변경은 이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한다.
제 4 조 (서비스 이용)
①본교생은 본인에게 부여된 ID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②기업체는 본교가 정하는 소정의 절차에 따라 ID를 발급받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본교가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하는 때에는 ID 발급 및 이용을 거부할 수 있다. ③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본교생과 기업체는 본교가 추가로 요청하는 정보 및 기타 본교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서류를 제공하여야 한다.
제 5 조 (자료내용의 책임)
①본교생 및 기업체가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제공하는 자료는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하여야 한다. ②자료의 내용이 허위이거나 부정확하여 야기되는 분쟁의 경우에 본교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본교생 및 기업체는 수시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정확하게 관리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제 6 조 (본교의 의무)
①본교는 Online Recruiting Service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유지하고 발전시켜야 하며, 본교생 및 기업체에 안정적인 정보제공을 하여야 한다. ②본교는 서비스 이용자의 Online상의 자료를 Backup하여 1년간 보존한다. ③본교생 및 기업체의 자료를 이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때에는 해당 본교생 및 기업체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제 7 조 (본교생 및 기업체의 의무)
①본교생 및 기업체는 이 약관에 규정한 제반 준수 사항을 성실하게 이행하여야 한다. ②본교생 및 기업체는 이 서비스를 건전한 구직·구인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여서는 안된다. ③자료 공개 범위는 본교생 및 기업체가 스스로 결정하여 관리한다.
제 8 조 (서비스 중단 등)
다음의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에 본교는 ID발급을 취소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다.
본교생 및 기업체가 그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을 때
서비스 제공목적에 어긋나는 분야에 정보를 이용한 때
제공된 자료가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내용이 있을 때
기타 본교의 교육목표에 위반되거나 본교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제 9 조 (게시자료 관리조항)
본교는 다음의 경우에 게시자료를 삭제할 수 있다. ① 범죄에 이용될 우려가 있는 때 ② 본교, 본교생 및 기업체에 해가 되거나 해가 될 우려가 있는 때 ③ 기타 본교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때
제 10 조 (서비스의 일시적 중단)
본교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경우, 장애해결을 위한 경우,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에는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공시한다.
제 11 조 (업무 대행)
이 서비스는 본교생 및 기업체가 인터넷상 접근이 용이하지 못한 경우에 본교가 본교생 및 기업체의 요구에 의하여 업무를 대행할 수 있다.
제 12 조 (허위 구인광고 등의 처벌 및 손해배상)
본교는 허위 구인광고 또는 허위 구인조건을 제시한 기업체를 관계기관에 신고 또는 고발조치 할 수 있다.
제 13조 (면책조항)
①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에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본교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②본교는 본교생 및 기업체, 기타 제3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장애, 기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본교는 본교생 및 기업체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이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하여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본교는 본교생 및 기업체가 서비스에 제공한 정보 및 자료의 내용이 진실한 것인지의 여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 부칙 제 1 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2년 01월 01일부터 시행한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안내
'경운대학교'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본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 2012년 01월 O1일 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본교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등 발송 -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고지사항 전달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본교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자택 전화번호,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회사명, 부서, 직책, 회사전화번호, 결혼여부, 기념일, 접속 로그, 쿠키, 접속IP 정보
- 개인정보 수집방법 : 웹사이트(job.ikw.ac.kr)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본교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 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 항목 : 이름,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자택 전화번호,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회원탈퇴시까지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요구 : 경운대학교 취업지원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요구 시 법 제35조 5항에 의하여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가.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나. 「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 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다.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라.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마.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경운대학교 취업지원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경운대학교 취업지원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법 제37조 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경운대학교 취업지원센터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경운대학교 취업지원센터의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은 안전행정부의 내부관리 지침을 준수하여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 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를 통한 별도 표시를 하고 있으며, 또한 중요한 데이터의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강구하 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으로 경운대학교 취업지원센터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 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ing)는 물론 불법 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제공 및 위탁사항
본교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개인정보처리 위탁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대상자, 위탁업무내용, 위탁기간, 위탁계 약 내용(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규정)을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또한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본교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DB에 저장되며, 저장된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수집/이용목적, 개인정보 보유기간 내용에 동의합니다.
일반회원
기업회원
약관/개인정보활동 동의 및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