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지원센터(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커뮤니티

생생인터뷰

취업 및 진로 성공사례 탐방 기획시리즈-6, 12학번 전재상

  •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 0
  • 3,888
  • Print
  • 08-04

즐길 땐 확실히 집중도 확실히,

목표를 정하였으면 스트레스도 즐기고 앞만 보고 달려라!!”


bdfd6c5367d441cd52b3de86a1143a54.jpg


12학번 경찰행정학부 전재상

청주 경찰서 공채 입사


청주경찰서 순경으로 근무 중인 12학번 경찰행정학부 전재상 선배님의 취업 성공 비결, 경찰행정학부에 입학 후 경찰의 꿈이라는 목표를 정하기까지 그리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이루며 끈기를 가지고 이룬 결과 졸업 1년 만에 경찰이라는 꿈을 이루게 되었는데요. 어떤 스토리가 있는지 함께 들어 볼까요?

eee54194ba156f8bfda989d8ae0bdadc.png


어떤 대학 생활을 보내야 할까?”

Q. 학교생활은 어떻게 보내고 기억에 남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성인이 된 후 부푼 기대감을 안고 입학한 대학교, 기대와는 달리 내 뜻대로 되는 것은 없었고 모든 것을 스스로해야 하는 대학 생활은 막막하기만 했습니다. 어영부영 대학 생활에 적응을 할 때쯤 입대를 하게 되었고 바로 군대에서의 21개월은 대학 생활 계획을 준비하기에는 충분한 시간이 되었고, 최종 목표는 경찰관이라는 목표를 위해 이뤄나가야 할 것들 적어보았습니다. 첫째, 영어캠프 참여하여 영어 성적 올리기, 둘째, 학교 프로그램을 이수하여 어학연수 다녀오기, 셋째, 졸업성적 4.0 이상 받기, 넷째, 학생회 임원이 되어 학교생활하기 라는 목표를 정했고 실행하기 시작했습니다.

eee54194ba156f8bfda989d8ae0bdadc.png


목표를 위해 끊임없이 찾고 내 것으로 만들자!!”

Q. 취업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하셨나요?

 

A. 큰 꿈을 갖고 복학 후 현실이라는 벽 앞에 다시 막막해졌습니다. 그러나 시간은 빨리 흐른다는 것을 알고 있던 내가 먼저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영어캠프, 어학연수 신청, 공부 등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의 일을 해나가기 시작하였고 토익의 중요성을 느끼며 공부를 시작하였으나 너무 어려워 학교 내 토익 준비를 도움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게 되었습니다.

국제 교육원에서 하는 토익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정말 기초인 ABCD 알파벳부터 다지기 시작!! 일상 대화를 통한 빠른 적응을 위해 영어캠프에 참여하며 필리핀 어학연수를 갈 기회를 얻게 되었고 영국 어학연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도전하여 마지막 학기, 운 좋게 영국 버밍엄에 어학연수를 갈 수 있게 되었고 토익공부 및 점수를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하였던 것 같습니다.


eee54194ba156f8bfda989d8ae0bdadc.png

 

이제 내 꿈을 이뤄야 할 때

Q. 취업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하셨나요?

 

A. 졸업을 한 후 대학 생활을 하며 목표를 이뤄왔던 저는 다시한번 계획을 준비해야겠다. 결심하고 대학교에서 이미 실천의 경험을 해 본 저는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갖고 공부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래 앉아 있는 자가 승리한다라는 끈기로 그 많던 술자리와 친구들의 약속도 일단은 모두 제쳐 두고 계획을 세우고 공부를 하기 시작했고 그 결과 필기, 체력, 면접 세 단계 1년에 걸친 시험에 통과하였고 경찰관의 꿈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이를 꽈악 깨물고 돌덩이 같은 엉덩이와 많은 사람들이 너는 될 거야라는 긍정적이지만 정신적인 부담을 끓어 안으며 꿈을 이루어 낼 수 있었다.

 

eee54194ba156f8bfda989d8ae0bdadc.png

 

목표를 이루고 싶은 후배들에게

Q. 꿈을 꾸는 후배들에게 꼭 조언해 줄 말이 있으신가요?

 

A. 하고 싶은 건 다 해본 것 같습니다. 즐기자는 마음으로 학교생활을 했으며 목표를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마음을 다잡아 가며 악착같이 공부한 시간들을 통해 얼마 전 대학교를 졸업한 지 4년 만에 모교를 다시 찾게 되었고 후배들을 위해 대학생활, 수험생활 그리고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선배가 되었고 후배들에게 다시 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조언을 하고 등대 역할을 할 수 있는 나 자신에게 감사했습니다.

대학교에서의 다양한 그 모든 경험이 없었다면 꿈을 이룰 수 없었을 것입니다. 남들이 다 생각하지만 시작하지 않았던 그 작은 것부터 시작하고 목표를 정하고 끈질기게 매달린다면 결국에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후배 여러분들도 꿈을 꾸시고 목표를 정해 엉덩이가 돌이 될 때까지 진득함을 가지고 된다는 마음 하나로 즐긴다면 목표를 꿈을 꼭 이룰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533404de54de6c8ccc3eb6068e268158.jpg


된다는 의지를 가지고 스트레스마저 즐기며 목표를 위해 달려온 전재상 학우를 만나 보며 그 끈기와 의지가 대단하다고 느꼈으며 목표를 향해 스스로 실행에 옮기는 것 또 한 아주 중요하다고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고 학교 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다양하며 꼭 참여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문을 두드리시고

학교생활을 제대로 즐기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